수술없이 디스크 관절염 치료

척추디스크 치료법

척추추나요법

척추를 교정하여 척추관절 운동범위를 향상시키고, 디스크 내부의 증가된 압력을 떨어뜨려 영양 물질 교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추나요법이란 추법과 나법을 합친 말입니다.

추법은 엄지손가락이나 손바닥을 환부나 혈자리에 대고 밀어서 뼈나 관절을 조정하는 것으로 경락을 잘 통하게 해서 기가 잘 돌게 해주며 어혈을 푸는데 효과적입니다. 반면 나법은 한 손이나 두 손으로 환부나 혈자리 부위의 뼈를 들었다 놓거나 잡아당겨 고착된 관절을 열고 연부조직을 풀어 주는 것입니다.

보통 연골이 약해지고 뼈가 변형되어 주위에 있는 힘줄이 손상되는 것이 노화 때문에 생긴 관절질환의 전형적인 형태인데, 추나요법은 이처럼 나이가 들어 뼈가 변형되어 틀어진 관절을 교정하는데 쓰입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오장육부의 허실을 따져 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몸의 균형을 조화롭게 해 자연치유력을 회복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척추디스크 치료법

· 추나요법의 4가지 치료 효과

1. 디스크 감압치료 효과

감압치료 효과란 디스크 발생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추간판 내부에 증가된 압력을 떨어뜨려 신경 압박을 감소시키고 영양물질의 교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2. 척추에 아탈구 교정 효과

탈구란 척추뼈의 미세한 비틀림을 말하는 것으로 척추의 아탈구에 의해 척추가 미끄러지면서 신경을 압박하게 됩니다. 이런 상태를 교정하는 치료법으로 추나요법이 이상적입니다.

3. 척추관절의 운동범위 향상

허리와 목의 관절인 후관절을 신전시켜 척추의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후관절이란 척추의 후면에 존재하면서 추간판과 함께 척추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구조물입니다.

4.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

추나요법은 척추 교정과 더불어 비틀어진 골반과 차이나는 다리길이 등을 교정해 줍니다. 이로 인해 신체가 안정된 자세를 갖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척추디스크 치료법

· 추나요법의 감압치료 작용

추나요법시에 신전시키는 기법을 이용하면 눌러있던 디스크가 퍼지는 효과가 생기는데 이때 디스크 내에는 압력이 감소하게 되고 주위 혈관으로부터는 영양물질을 공급받게 됩니다.

이러한 작용을 감압치료 효과라고 합니다. 디스크는 혈관에 분포가 적기 때문에 손상을 받게 되면 영양물질이 쉽게 들어오지 못하므로 쉽게 퇴행성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퇴행성변화가 일어난 디스크에서는 항상 불안정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디스크 외부 조직인 섬유륜이 잘 파열 될 수가 있어서 디스크 내부에 들어있는 수핵이라는 영양물질이 디스크 밖으로 탈출되어 신경을 압박하고 염증과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이렇게 디스크에 증가된 압력을 떨어뜨려서 신경 압박을 감소시키고 영양물질의 교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척추디스크 치료법 허리디스크 진찰